> Hello상담실 > FAQ
피임하는 방법
2019-02-07 14:21 87

성관계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즐거운 행위입니다. 하지만 생명을 탄생하게 하는 책임있는 행위이기도 하지요.

그러니까 성관계를 하기 전에 여러가지 생각해야 할 것이 많다는 얘기겠지요?

내가 정말 원하는지? 내가 지금 해도 되는 때인지? 죄책감은 없는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거절 못해서 하는 것인지? 사랑을 증명하기 위해 하는 건지?

게다가 10대의 여성은 자궁경부가 매우 약하므로 세균감염등 조심해야 할 것이 참 많아요.


꺼려지는 것이 있다면 차라리 좀 더 기다리는 게 좋겠지요?


성관계는 서로 사랑하는 행위이지만 서로를 배려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야 합니다.

피임은 원하지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 성병을 예방하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피임법은 다양하지만 어느것도 완벽한 피임은 없지요.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콘돔(남성용, 여성용)은 남성의 음경을 통해 나온 정자가 여성의 질안으로 들어가서 아기가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콘돔은 유효기간을 확인해야 하고 꼭 들어맞도록 잘 삽입해야 합니다.

여성이 먹는 경구용 피임약은 생리시작일부터 먹어야 하는데 매일 같은 시간에 꾸준히 복용해야 한답니다. 피임률은 높지만 번거로움과 부작용을 걱정할 수 있겠지요.


성관계 이후 먹는 사후피임약은(응급피임약) 의사의 처방이 필요해요. 성관계를 한지 24시간 이내에 복용해야 효과가 높고 늦어도 72시간내에 먹어야 해요.- 고용량 호르몬 약이라 여성의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질외사정이나 자연주기법은 매우 위험해요. (차라리 안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주의할 것은 음경에서 나온 쿠퍼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답니다.


피임의 선택은 개인적인 결정이겠지요.  두사람이 서로 의논하고 배려하면서 책임있는 자세로 노력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IP : 172.68.211.xxx